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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감동경영

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는 고객님의 「매우만족」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
한국산업인력공단 고객감동경영을(를)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고객응대 서비스이행표준

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자세

전화 이미지 전화상담

    -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.

    - 전화를 받을 때는 인사말과 함께 소속부서와 이름을 먼저 밝히고 정중하게 답해 드리겠습니다.

    - 고객께서 문의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화 받은 직원이 답변 드리도록 하겠으며, 다른 직원에게
      전화를 연결해야 할 때에는 고객께서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하고, 담당자 부재 시 담당자
      와 꼭 통화를 원하시면 고객의 성명과 용건을 메모하여 전달하고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    - 전화로 문의하신 사항에 대하여는 즉시 답변하여 드리겠으나 즉시 답변이 어려울 때는 24시간
      이내에 전화 또는 이메일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.

    - 통화가 끝날 때에는 인사말과 함께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.





    파일 이미지

    방문상담


    -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자신의 이름을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.

    -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직원 좌석배치도를 비치하겠습니다.

    - 고객이 방문 후 5분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고, 약속한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대기시간을
      알려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
    - 몸이 불편한 고객이 방문하시면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

     


    노트북 이미지

    인터넷상담


    -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단 사업에 대한 최신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하여 고객께서 쉽게
    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    - 고객께서 공단을 방문하지 않고도 홈페이지 "사이버고객상담(고객의 소리)"를 통해 궁금한
      사항을 문의하시면 정해진 기간내에 신속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.

    - 연중 365일 중단없이 홈페이지를 운영하고, 인터넷시스템이 특별한 사유로 중단 또는 전산
      장애가 예측되는 경우에는 사전에 중단시간 사유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.

      - 상담처리 담당 부서 및 전화번호를 공개하여 고객께서 상담처리내용에 대하여 문의하실 
       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
       

     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
      • 공단 사업과 관련된 고객제안을 연중 접수하여 좋은 제안은 업무개선에 활용하고, 우수제안을 하신 고객께는 소정의 상품을 드리겠습니다.
      • 공단 서비스 중에 시정이 필요하거나 발전을 위한 의견이 있으시면 서면, 전화, 공단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 등으로 기탄없이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  • 익명이나 가명으로 의견을 주시면 처리가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실명과 연락처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  불만족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및 보상서비스
      • 우리 공단직원의 불친절한 행동이나 불만족한 서비스에 대해 신고하여 주시면 즉시 사실여부를 확인하여 해당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강화하고 향후 재발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• 고객님께서 공단으로부터 HRD 서비스를 제공받고, 불만족하신 경우 그 사항이 아래에 해당된다면 일정절차를 거쳐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.
      HRD 서비스 고객보상제도
      구분 세부내용 보상금액
      ①HRD 서비스
         신뢰성

      공단의 잘못으로 HRD 서비스를 약속한 기일로부터 사전 고지없이, 3일(휴일 제외)

      이내에 제공하지 못한 경우 또는 2회 이상 지연한 경우
      사례) 검정시행, 외국인취업교육 등

      건당
      10,000원
      상당의
      상품권
      등 보상
      ②업무처리
         정확도보증
      공단의 업무처리 잘못으로 고객이 공단을 재방문하시는 경우
      사례) 각종 증명서 등에 내용을 잘못 적어 다시 발급받으러 오는 경우 등
      ③업무처리
         사전고지
      공단의 사정으로 고객요청사항의 처리가 기준일정을 초과하였음에도
      그 지연사유를 안내해드리지 못한 경우
      사례) 민원처리 기준 미준수 등
      ④업무처리
         절차준수

      업무처리 절차(관련 규정, 윤리헌장, 고객서비스 헌장 등) 미준수 등 공정하지 못한 

     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을 확인하고 정당한 이의를 제기하였으나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경우

      사례) 정보공개 청구 처리 기준을 준수하지 않음을 알고 고객님이 신고하였으나

     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경우 등

      ⑤친절 서비스
         보상
      공단 직원의 고객응대 불친절 내용을 신고하시고 잘못이 확인이 된 경우
      사례) 고객에게 비속어를 사용하는 경우 등

      ※ 단, 보상의 사유가 고객님의 착오 및 과실에 기인한 경우 제외
      ※ 보상의 경우 수가 중복될 경우 또는 다른 보상을 제공한 경우 상계처리 및 높은 금액 지급
      ※ 단, 보상관련 서비스 발생시점으로부터 3개월 이내 신청


      위 고객보상내용에 해당되는 경우, 「HRD 서비스 고객보상 신청서」를 작성하여 아래의 경로로 보내주시거나 연락주시면 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.


      HRD 서비스 고객보상 신청서 다운받기 다운로드


       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공단홈페이지 고객의 소리
      • https://openvoc.hrdkorea.or.kr/CST/main.jsp
      • 전화 : HRD 고객센터 1644-8000, 고객지원센터 052)714-8051~8
      • FAX : 052)714-8069


      고객서비스 증진 노력
      • 우리공단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와 불만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사업에 반영하기 위하여 전문기관에 의뢰 또는 자체시스템을 활용하여 연 2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겠습니다.
      •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있는 그대로 공단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겠으며, 잘못된 점은 즉시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• 고객만족도 평가결과 우수부서 및 직원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널리 모범이 되도록 하겠습니다.
      • 친절서비스 또는 모범서비스의 사례를 적극 발굴하여 전 직원에 널리 알림으로써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겠습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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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담당부서 : 고객지원팀 / 담당자 : 신진아 / 문의처 : 052-714-805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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