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산업인력공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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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주

사업주의 외국인근로자 채용절차 사업장 애로해소 고용허가제 전용보험을 안내합니다.


사업장 애로사항 지원안내

지원대상 

    고용관계상 애로 및 갈등을 겪고 있는 외국인근로자 및 사용자

 

지원내용

   1. 사업장내 애로 및 갈등 조정 :사업장내에서 발생한 사용자외국인근로자의 애로 및 갈등 상담 및 중재 등 행정지원

   2. 생활고충 및 법률상담 : 외국인근로자의 국내체류기간 중 발생한 가정문제, 한국생활적응문제, 언어문제, 폭행,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인권침해, 형사사건 등의 생활고충 지원

   3. 행정서비스지원 : 고용허가제 관련법령에 의한 신고 및 등록업무 대행

   4. 출국지원 :  체류기간 만료자 귀국, 휴가 등 일시출국, 조기귀국 시에 출국지원

   5. 재해/사고지원 : 사업장내외에서 발생한 재해(상해, 장애, 사망 등)사고에 대한 원인조사, 현지방문 사실조사,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관련기관 협의, 각종보험금 신청, 금품청산, 장제 및 시신송환 등 협조 및 지원

   6. 언어지원 : 사업장 내외에서 통번역이 필요한 경우 방문, 전화, 번역 등 지원

 

업무절차

서비스 신청 – 상담 및 사실조사 – 중재, 조정 – 관련기관신고 - 종결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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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부서 : 고용체류지원팀 / 담당자 : 김예솔 / 문의처 : 052-714-859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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